[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수니파 무장조직 '이슬람국가'(IS)가 코란 암송대회 상으로 성노예를 내걸어 충격을 주고 있다.

이슬람교의 단식 성월 라마단을 맞아 시리아에서 코란(이슬람 경전) 암송대회를 열면서 여성 성노예를 상으로 내걸었다는 문서가 인터넷상에 유포되고 있다.
 
이 문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라마단 첫날(6월18일)부터 20번째날(7월7일)까지 하사케 주의 4개 모스크에서 열린다.
 
공고에 따르면 코란 암기 대회 1등상과 2등상 상품이 야지디 부족 여성을 성노예로 준다.
 
종교적으로 소수부족인 야지디 부족의 여성들은 전쟁 끝에 전리품으로 IS 전사들에 끌려가 참혹한 학대를 당해온 것으로 알려습니다. 생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IS는 이들 여성을 지속적으로 성폭행하고, 이슬람교로 개종시킨 뒤 평생 노예로 살게 한다.
 
4∼10위까지는 10만∼5만 시리아리라(약 50만∼25만원)의 현금이 주어진다.
 
시상식은 라마단 종료를 기념하는 명절(이드 알피트르) 첫날 열린다고 문서에 나왔다.
 
무슬림은 예언자 모하마드가 알라(신)에게 코란을 계시받은 '권능의 밤'이 낀 라마단에 코란을 읽으면 다른 때보다 많은 축복을 받는다고 믿는다. 이 때문에 이슬람권에선 라마단에 맞춰 코란 암송대회가 많이 열린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