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승1무만 해도 본선행 확정

 
 

[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해외스포츠전문기자] '축구종가' 잉글랜드가 잭 월셔와 루니의 활약에 힘입어 슬로베니아를 꺾었다.

잉글랜드는 15일(한국 시간) 슬로베니아 류블랴나 스토지체 스타디움에서 벌어진 슬로베니아와 유로 2016 지역예선 E조 6차전 경기에서 3-2로 역전승을 거뒀다.

이날 경기에서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은 잉글랜드는 스털링, 루니, 타운센트가 공격을 이끌었고 델프, 윌셔, 헨더슨을 중원에 배치시키며 전술을 더 극대화 시켰다. 이어 깁스, 스몰링, 케이힐, 존스가 포백 라인을 꾸린 잉글랜드는 골문에는 변함없이 하트에게 맡기며 슬로베니아전에 나섰다.

경기 초반 잉글랜드는 스털링이 선제골 사냥에 나서는 움직임으로 공격을 펼쳤다. 그리고 전반 21분 루니의 강한 왼발 슈팅이 골키퍼 한다노비치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삼았던 잉글랜드는 오히려 슬로베니아의 스루패스 한 방에 무너지며 위기를 맞았다. 전반 37분 일리치의 스루 패스를 받은 노바코비치가 하트 골키퍼와 1대1 상황에서 골망을 흔들며 선제골을 기록한 것이다.

뜻밖의 선제골에 놀란 잉글랜드는 동점골 사냥을 위해 랄라나를 후반에 투입하며 추격의 불씨를 당겼다. 그리고 후반 11분 랄라나의 슈팅이 수비를 맞고 흐르자 뒤에 있던 윌셔가 재치있게 골로 연결시키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맞추었다. 이후 후반 28분 랄라나의 힐패스를 받은 윌셔가 왼발 중거리 슈팅으로 또다시 골망을 흔들며 역전한 잉글랜드는 한껏 오른 기세를 누리며 슬로베니아를 몰아붙였고 연달아서 2실점을 한 슬로베니아가 당황한 기색을 내보이며 경기도 그대로 가는듯 보였다.

하지만 후반 40분 페크닉이 헤딩슛이 그대로 잉글랜드 골망을 흔들며 무승부로 이어지나 했지만 동점골 직후 터진 나선 루니가 오른발 슈팅으로 역전골을 터트려 승부를 역전시켰고 경기 역시 그대로 마무리 되면서 숨가뻤던 경기도 잉글랜드의 승리로 끝이나게 되었다.

한편 이날 승리로 잉글랜드는 예선에서 1승 1무만 내더라도 본선행을 확정 지어서 이변이 없는한 내년 대회 참가도 확실시 될 것으로 보고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