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해외스포츠전문기자] 한국 여자 대표팀과 두번째로 만날 상대인 코스타리카가 스페인과 무승부를 펼치며 첫 경기를 무난하게 소화하였다.

코스타리카는 10일(한국시각) 캐나다 몬트리올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5 국제축구연맹(FIFA) 캐나다 여자 월드컵 스페인과의 E조 1차전 경기에서 한골씩 주고받은 승부끝에 1-1로 무승부를 거두었다.

전반 13분 스페인의 비키 로사다가 선제골을 터트리며 기선제압에 나섰지만 1분뒤 곧바로 코스타리카의 라켈 로드리게스 세데뇨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놓았다. 이후 스페인이 56-44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선보이며 나타나는 동안 코스타리카는 수비적인 모습으로 스페인의 공세를 막아냈고 경기는 득점없이 끝이나 아쉬운 무승부로 마치게 되었다.

이에따라 1차전 브라질과의 대결에서 패배한 한국에게는 승점 1점씩 나눠가진 양팀의 모습에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어서 2차전을 향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스페인전 무승부 이후 상승세의 여운을 그대로 선보이려 하는 코스타리카 인 만큼 1승 상대로 거론되고 있는 코스타리카와의 대결에서 승리하려는 한국에게는 커다란 부담감을 작용할듯 보여진다.

한국이 속해 있는 E조는 첫승을 거둔 브라질이 1위인 가운데 무승부로 승점을 나눠가진 스페인과 코스타리카가 뒤를 이어 동률을 이뤘고 한국은 1차전 패배로 인해서 조 최하위에 머물고 있다.

한국의 두번째 상대인 코스타리카와의 2차전은 오는 14일(한국시각) 1차전이 열린 몬트리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