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트친’ “분당 서현동 메르스 환자 가족에게 보내달라”

 
 

[코리아프레스 = 정유경 기자] “이웃을 사랑할 줄 아는 진정한 시민입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6월 9일, 이재명 성남시장실로 5상자의 떡이 배달 왔다. 분당구 서현동에 거주하는 메르스 확진 환자 가족들에게 보내달라며 이재명 시장의 '트친'(트위터 친구)이 보낸 떡이었다.

이재명 시장은 지난 6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성남 메르스 현황 정보를 공개했다. 분당구 서현동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전문의료인 한 명이 메르스 양성 반응을 보여 격리조치되었다는 내용이었다.

이 시장은 양성 반응 환자의 가족이 직접 학교로 감염사실을 알렸고, 가족들 스스로 외부와 접촉을 피해 자가격리중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자신들이 겪을 어려움을 알면서도 살신성인 정신으로 자녀들 다니는 초등학교에 찾아가 발병사실을 스스로 알리셨습니다. 이 분들이 겪는 아픔과 외로움을 이해하고 격려해주세요”라고 네티즌들에게 당부했다.

이같은 소식을 접한 A씨는 트위터로 “그분들이야말로 이웃을 사랑할줄 아는 진정한 시민”이라며 “격리되어 있기 때문에 먹는 것도 불편할 것 같다. 떡이라도 보내드리고 싶다”고 트위터로 이 시장에게 자신의 뜻을 전했다.

이에 이 시장이 시장실로 보내면 전달하겠다고 약속했고, A씨는 다음날인 7일 트위터를 통해 “오늘 일요일이라 내일 보내면 화요일 도착할 것”이라면서 “시장님도 건강챙기시고 그 분도 빠른 쾌유를 빕니다.”라고 말했다.

A씨는 약속대로 떡 5상자를 성남시청으로 보냈다. 이 떡은 광주광역시의 한 떡집에서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떡을 보낸 A씨는 대구광역시에 거주하는 주부로 성남시 관계자와의 통화에서 “시장님 SNS를 보다가 환자 남편분이 학교에 미리 알리고 하신 거 보고 자가격리 하는 가족들이 식사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 건 아닌가 싶어 마음이 짠했다”고 말했다.

A씨는 “분당에 언니도 살지만 환자가 발생했다는 소문이 굉장히 무성하게 나서 두려움이 많았는데, 시장님 글 보고 안심했다고 하더라.”면서 “남편분이 직접 학교에 알려줬다고 하니까 주민들도 좋게 생각했다고 하고 저도 공감이 갔다.”고 말했다.

A씨는 “이 떡이 생소하지만 전라도 떡이라 맛있다”면서 “필요하면 또 보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A씨가 보내온 떡 사진을 공개하고, “자녀가 다니는 초등학교에 어머니 감염사실을 스스로 알려준 분당 서현동 메르스환자 가족의 살신성인 정신에 감사한다며 트친님이 보내주신 떡..자택격리된 가족들에게 잘 전해드리겠습니다”라고 글을 올렸다.

성남시는 A씨가 보내 온 떡 가운데 2상자를 분당구 서현동의 자택격리중인 가족들에게 전하고, 3상자는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24시간 체계로 가동중인 성남시청 8층 상황실 근무자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분당구 서현동의 메르스 환자 가족들은 성남시 자체 검사결과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