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중국, 홍콩 등 10개국 홍콩 필름마켓 선 판매 이어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타짜><전우치><도둑들> 최동훈 감독의 <암살>[제작 ㈜케이퍼필름 | 제공/배급 ㈜쇼박스]이 홍콩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 이어 제 68회 칸 국제영화제 필름마켓까지 총 15개 국가에 선 판매되었다.

<암살> 올 여름 최고의 웰메이드 화제작의 위상 입증!
북미, 중국, 홍콩 등 10개국 홍콩 필름마켓 선 판매 이어
독일, 호주, 뉴질랜드, 미얀마, 인도까지 칸 필름마켓 5개국 추가 세일즈!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을 배경으로 친일파 암살작전을 둘러싼 독립군들과 임시정부대원, 그들을 쫓는 청부살인업자까지 이들의 엇갈린 선택과 예측할 수 없는 운명을 그린 <암살>이 홍콩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을 비롯해 칸 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을 통해 독일, 호주, 뉴질랜드 등 해외 15개국에 판매되며 올 여름 최고의 화제작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암살>은 지난 3월 개막한 제 39회 홍콩국제영화제 필름마켓에서 해외 포스터 공개만으로 북미, 중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까지 주요 10개국에 선 판매되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 5월 13일 개막한 제 68회 칸 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을 통해 5개국에 추가 세일즈가 성사되어 총 15개국에 판매되는 쾌거를 이루며 전 세계가 주목하는 영화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특히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군도: 민란의 시대> 등을 배급한 독일의 Splendid Film과 <국제시장>을 호주와 뉴질랜드에 배급한 Dreamwest Pictures 등 국내 관객들에게 인정받은 역대 대작들을 배급한 해외 배급사이기에 <암살>에 대한 반응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암살>의 해외 배급을 맡고 있는 쇼박스는 “홍콩국제영화제 필름마켓을 통해 북미, 아시아 지역에 판매된 데 이어 칸 국제 영화제 필름마켓을 통해 유럽과 오세아니아 지역까지 판매되었다.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등 배우들에 대한 해외 바이어들의 신뢰 또한 긍정적인 영향력을 발휘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지의 반응을 전했다.
 
<타짜><전우치><도둑들> 최동훈 감독과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최덕문 등의 만남만으로도 관객들에게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암살>은 오는 7월 개봉, 조국이 사라진 시대를 살아야 했던 사람들의 서로 다른 선택과 엇갈린 운명을 그려낸 강렬한 드라마는 물론, 1933년 상하이와 경성의 모습을 섬세한 스타일과 웅장한 스케일로 재현해낸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영화정보>
 
제목: 암살 (영문 제목: ASSASSINATION)
감독: 최동훈
제공/배급: ㈜쇼박스
제작 : ㈜케이퍼필름
출연: 전지현, 이정재, 하정우, 오달수, 조진웅, 이경영, 최덕문
크랭크인 : 2014년 8월 27일
크랭크업 : 2015년 1월 31일
개봉: 2015년 7월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