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이번엔 엔딩이 논란이다. '냉장고를 부탁해' 제작진이 맹기용 논란을 돌파하기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지만, 시청자의 공감을 얻는 데 실패했다. 

되레 논란을 가중시킨 모양새다. 맹기용 셰프에 대한 자질 논란으로 불거졌던 사건은 제작진을 향한 실망감으로 번졌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의 엔딩 끝에 다시 미공개 오프닝으로 보여준 맹기용 셰프에 대한 방송분이 오히려 논란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 미공개 오프닝 분량에서는 지난 2주 간 맹기용 셰프가 이 방송에 나온 후 생겨난 논란에 대해 요리사들과 MC들이 저마다 한 마디씩을 보태는 내용이 담겨졌다.
 
누구나 다 처음 이 프로그램에서 요리를 할 때 실수와 긴장이 있었다는 얘기들이 나왔다. 미카엘도 첫 요리 실패가 트라우마로 남아 있다고 얘기했고, 이연복 대가도 처음 나왔을 때 굉장히 긴장해 "욕을 먹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맹기용 셰프가 했던 꽁치 샌드위치라는 요리가 너무 이상하게 보였기 때문에 논란이 나올 수 있었다는 자체 분석도 곁들여졌다. 거기에 박준우 기자는 그 요리가 낯설게 보이지만 스칸디나비아쪽에서는 정어리 샌드위치가 있다는 얘기로 그것이 괴작은 아니라는 이야기를 보탰다.
 
또 SNS에 최현석 셰프가 올린 '엄청 여과한 것'이라는 멘션이 화제가 됐던 것에 대해서도 그는 "사실 PD를 욕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즉 그 표현은 "있는 그대로 솔직한 모습이 나가는 게 좋았을 것"이라는 얘기였다는 것이었다. 한편 김풍은 꽁치를 들고 맹기용을 자신이 찾아간 이유에 대해 그 요리가 자신의 입맛에 맞아 "진짜 먹고 싶어 찾아갔다"고 밝히기도 했다.
 
네티즌은 각종 SNS를 통해 "2주 전 맹기용의 '맹모닝'으로 분노했던 것과 이번 분노는 다르다. 지난번엔 고객이 어떤 음식을 원하는지 제대로 파악 못 해서 화가 났던 거고 이번엔 맹기용을 위해서 다른 사람들을 턱받이로 쓴 게 화가 난다", "논란을 쿨하게 인정하고 꺼내는 것이 대세인데 이번 대응은 시청자를 따돌리는 반응이다", "방송 말미 영상은 안 보여주는 게 나았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오해를 푸는 것 만큼이나 필요했던 건 '맹모닝이 왜 괴식이 아니냐?'가 아니라 시청자가 자질논란을 제기할 만큼 짧은 이력을 가진 맹기용 셰프를 발탁한 배경과 앞으로 그를 통해 프로그램이 보여주고자 하는 것 등 '냉장고를 부탁해'를 아끼는 시청자가 알고 싶어하고, 불편함을 느낀 부분에 대한 진솔한 설명이었다. 
 
더구나 프로그램 속 웃음을 위한 장치일지언정 '맹기용 셰프가 이원일, 박준우 셰프의 합류 당시와 달리 인턴셰프 타이틀을 달지 않았다'는 등 특혜논란을 일부 시청자가 제기하는 상황에서 그를 위한 해명의 시간을 따로 배치한 것은 제작진의 아쉬운 오판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