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새로 건설·복구된 한국전쟁 조국해방전쟁 사적지를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9일 보도했다. 

조국해방전쟁 사적지는 한국전쟁 시기 김일성 주석이 인민군 최고사령부를 꾸린 곳으로 김정은 제1위원장의 지시로 1천770㎡ 규모의 혁명사적관이 새로 건설되고 최고사령부 지휘처와 삼석인민학교 등이 원형 그대로 복원됐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새로 건설·복구된 한국전쟁 조국해방전쟁 사적지를 시찰했다고 노동신문이 9일 보도했다. 
 
김정은 제1위원장은 사적지내 혁명사적관에 대해 "요구대로 훌륭히 건설했다"며 큰 만족감을 표시하고 관련 간부와 과학자들의 공로를 거듭 치하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9일 1면에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 조선해방전쟁 사적지를 현지 지도하시였다'란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제목 아래에는 김정은 제1위원장이 조선해방전쟁 사적지 전경도를 둘러보면서 수행원들과 얘기를 나누는 장면을 담은 사진이 실렸다.
 
문제는 사진에 나온 김정은 제1위원장의 얼굴 위로 빗어 넘긴 머리카락 앞부분이 하얗게 세어 있어 보는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다는 점이다.
 
특히 얼굴 오른쪽 위 머리카락(사진 왼쪽)에 흰 부분이 많았다.
 
김정은 제1위원장이 최근 조선인민군 제810군부대산하 신창양어장을 현지 지도했을 당시 머리카락이 희끗희끗하긴 했지만 이처럼 하얗게 세지는 않았다.
 
그때 사진은 조선중앙통신이 지난달 15일 보도한 것이었다.
 
이와 관련, 본디올 서봉 한의원의 박준규 원장은 "동의보감을 보면 남자의 경우 신장 기능 이상으로 일종의 호르몬인 '정(精)' 물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색깔이 변하는 예가 있다"고 설명했다.
 
박 원장은 또 "음식을 자주 과식하거나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아도 머리카락의 색이 변하는 한 원인이 된다"고 덧붙였다.
 
북한 전문가인 시게무라 도시미쓰 일본 와세다대 교수는 텔레그래프에 "김정은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다고 알고 있다"며 "만약 그의 건강이 심각하게 나빠질 경우 체제 불안정성, 심지어 군부 쿠데타 가능성까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