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 진료 현장 관계자들 위로

안희정 지사(가운데)
안희정 지사(가운데)

[코리아프레스 = 김효빈 기자] 충청남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장인 안희정 지사는 8일 천안 서북구 보건소와 단국대병원, 천안의료원 등을 차례로 방문,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검사 및 진료 현장을 살피고, 관계자들을 위로했다.

안 지사는 검사 및 진료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날 각급 의료기관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천안 서북구 보건소에서 안 지사는 소장을 비롯한 보건소 관계자들과 대화를 나누고, 보건소 내에 설치된 살균시설 운영 현황을 들었으며, 더 필요한 지원은 없는지 살폈다.

단국대병원에서는 병원 측 요청에 따라 외부에 설치된 음압텐트 인근에서 병원 관계자들을 만나 “불안해하는 도민 여러분들과 고생하는 의사선생님을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 힘들더라도 조금만 더 버텨달라”며 메르스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예방과 치료에 앞장서 온 도내 의료기관과 의료진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 지사는 이어 2주 동안 병원에서 생활하며 환자들을 돌보고 있는 감염내과 교수 등으로부터 검사 및 진료 과정에서의 어려움을 들었다.

안 지사는 특히 단국대병원에 설치된 음압텐트를 도내 의료기관에 확대 설치할 수 있는 방안은 없는지 살폈고, 단국대병원에서는 설치 희망 의료기관 등에 음압텐트에 대해 안내해 줄 수 있다고 전했다.

안 지사는 “어디서부터 첫 단추가 잘못 끼워졌는지 모르겠지만, 계속 문제가 엉키면 우리 모두 더 불행해질 수밖에 없다”며 “도민 여러분들이 의료진에 대한 신뢰를 보내고, 의료기관들은 현재처럼 적절한 위치를 잡아줄 때 이 질병과 싸워서 이길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천안의료원을 찾은 자리에서는 관계자로부터 방역복과 객담 채취 용기가 부족하다는 이야기를 전해 듣고 도 대책본부로 하여금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