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삼성전자 '갤럭시S6 액티브'가 삼성 웹사이트에 게재됐다. 이에 따라 소비자 판매 역시 곧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33일(현지시간) 삼성 모바일 기기 전문매체 샘모바일 등에 따르면 갤럭시S6 액티브는 임박한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삼성전자의 미국 웹사이트에 등장했다.
 
갤갤럭시S6 액티브는 갤럭시 S6와 유사한 사양에 방진방수기능을 갖췄다. 갤럭시 S6 액티브는 수심 1.5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IP68 등급의 방진방수 능력을 갖췄다. 격렬한 스포츠를 하거나, 물 속에 들어가서도 사진, 헬스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는 액티브 키를 탑재했다.
 
기본적인 성능은 2550mAh 일체형 배터리와 5.1인치 쿼드HD 슈퍼 아몰레드(AMOLED) 디스플레이, 옥타코어 엑시노스 7420 프로세서, 3기가바이트(GB) 램, 1600만화소 후면 카메라, 500만화소 전면 카메라 등으로 갤럭시 S6와 유사하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S5 액티브와 같이 갤럭시S6 액티브 역시 방수·방진 기능을 갖췄다. 그러나 그 강도는 IP68로 업그레이드 됐다. IP68은 수심 1.5m에서 30분간 버틸 수 있는 수준이다.
 
사용자들이 익스트림 스포츠 등 활발한 활동 중일 때 사진을 찍거나 헬스S 등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액티브 키 역시 들어갔다. 물속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슈팅모드도 들어갔다.
 
갤럭시S6 액티브는 미국 통신사 AT&T를 통해 출시된다. 현재 삼성전자 미국 사이트에서 갤럭시 S6 액티브 페이지는 삭제된 상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