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영국 방송 BBC 기자가 실수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사망했다는 트윗을 올렸다가 BBC가 공식 사과하는 소동을 빚었다.

BBC는 3일(현지시간) "여왕 사망기사에 대한 '기술적인 예행연습'을 하던 도중 BBC 언론인 트위터 계정에서 실수로 트윗이 잘못 전달됐다"고 해명했다.
 
입사 2년차인 문제의 BBC 기자는 자신의 실수에 대해 "모두를 놀라게 한 데 대해 사과한다"는 트윗을 전했다.
 
당시 트위터에 올라온 글은 “엘리자베스 여왕이 킹 에드워드 7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성명이 곧 발표될 예정이다. 여왕이 사망했다”는 트윗이었다.
 
이날 엘리자베스 여왕이 실제로 병원에 간 것으로 알려지면서 여왕 사망설이 온라인 상에서 퍼져나갔다.
 
BBC는 "실수로 전달된 트윗들은 왕실 일원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는 내용이었다"고 말한 뒤 SNS를 캡쳐한 화면은 이 기자가 나중에 여왕이 사망했다는 글도 트윗했음을 인정했다.
 
버킹엄궁 대변인은 "여왕이 오늘 아침 런던에 있는 '킹 에드워드 7세' 병원에서 사전 예약된 정기 건강검진을 받았다"면서 "지금은 돌아왔다"고 해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BBC 기자 실수, 깜짝이야” “BBC 기자 실수, 입사 2년 차인데” “BBC 기자 실수, SNS가 문제다” “BBC 기자 실수, 이런 일 없도록”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