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영화 '고래사냥' '기쁜 우리 젊은 날' 등을 만든 배창호(62) 감독이 1일 오전 5시58분쯤 서울 대치동 한티역의 지하철 분당선 승강장에서 철로로 투신했다. 

이후 곧바로 전동차가 들어왔으나 바퀴가 닿는 선로 사이의 빈 공간에 가지런히 쓰러진 덕에 목숨을 건졌다. 배 감독은 수개월 동안 수면장애 등을 앓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얼굴 타박상 등을 입고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배창호 감독의 절친인 이장호 감독은 강남 세브란스 병원에서 기자들과 만나 “배창호 감독이 투신자살을 시도한 것이 아니라 단순 실족으로 사고를 당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장호 감독은 “방금 본인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었다. 최근 시나리오 작업 때문에 스트레스와 불면증에 시달려 왔는데, 몽롱한 상태에서 지하철을 타러 갔다가 발을 헛디뎌 철로로 떨어진 것”이라고 전했다.
 
이 감독에 따르면 배창호 감독은 사고 상황에 놀라 제대로 말을 못하고 있는 상태며, 가족들도 배 감독이 투신자살을 시도한 것으로 오인하면서 크게 놀란 것으로 알려졌다. 배 감독은 현재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외상이 회복되는대로 퇴원할 계획이다.
 
배창호감독의 절친, 이장호 감독 "배창호 감독 투신 아닌 단순 실족 영화 ‘고래사냥’으로 유명한 배창호(62) 감독이 1일 오전 5시 58분쯤 서울 강남구 대치동 한티역 분당선 왕십리 방면 승강장에서 철로에 떨어졌다.
 
서울 수서경찰서 관계자는 “CCTV상에 배 감독이 선로에 쓰러져 있는 상태에서 전동차가 그 위를 지나간 것으로 볼 때, 배 감독이 차체 하부와 선로 바닥 사이 공간에 있어 목숨을 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배 감독은 얼굴에 타박상을 입은 것 외에 큰 상처가 없었고,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