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전송만 해도 상대방의 아이폰을 먹통으로 만드는 문자가 등장했다.

2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는 친구의 아이폰을 강제로 종료시키는 특정 문자를 소개했다. 영어, 아랍어, 한자, 특수기호가 섞여 있는 이 문자는 화면이 잠겨있는 상태에서 도착하면 아이폰을 강제로 재부팅 시킨다. 화면이 켜져 있는 상황에선 메시지 기능을 막아버린다. 오로지 iOS에서만 발견되는 버그다.
 
해당 문자는 한 레딧 이용자가 처음 발견했다. 이후 ‘인간관계를 파괴하는 문자’로 불리며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애플은 28일 iOS의 버그 문제를 시인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를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문자는 ‘인간 관계를 파괴하는 문자’로 불리며 SNS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애플은 28일 “특정 유니코드 문자로 인해 발생하는 아이 메시지 문제를 인지하고 있다”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문제를 고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문자 테러’를 피하려면 아이폰 설정 → 알림 → 메시지에서 ‘잠금화면에서 보기’ 기능을 해제하고 ‘잠금 해제 시 알림 스타일’을 ‘없음’으로 선택한다.
 
이미 문자를 받았다면 테러를 가한 상대방에게 다른 메시지를 보내게 한 후 오류를 일으킨 문자를 삭제하면 된다. 시리를 이용해 답장을 보내거나, 본인에게 문자를 전송한 후 해당 메시지를 지우는 방법도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