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 이창동 감독과 함께 나누는 <산다>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무산일기> 박정범 감독의 신작 <산다>가 오는 5월 15일(금) 오후 7시 CGV압구정에서 이창동 감독과 박정범 감독이 함께하는 단 한 번의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시네마톡은이창동 감독 작품 <시>의 조감독 출신인 박정범 감독이 스승 격인 이창동 감독과 함께 자신의 연출작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라 더욱 영화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각본/감독: 박정범 | 제작: 세컨드윈드필름, (유)산다문화산업전문회사 | 배급: 리틀빅픽처스 | 출연: 박정범, 이승연, 박명훈, 신햇빛 | 개봉: 2015년 5월 21일]

이창동 감독 연출작 <시> 조감독 출신인 박정범 감독!
‘스승’ 이창동 감독과 함께 나누는 <산다>에 대한 심도 깊은 대화!

거장 이창동 감독과 영화의 연출을 맡은 박정범 감독이 함께 하는 영화 <산다>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이 씨네21 주성철 편집장의 진행으로 오는 5월 15일(금) 오후 7시 CGV압구정에서 열린다.영화 <산다>는 가진 자들이 더 가지려고 발버둥치는 현실에서 더 이상 빼앗길 것도 없는 한 남자의 끈질긴 살 길 찾기를 그린 작품으로 2011년 장편 데뷔작 <무산일기>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던 박정범 감독의 4년 만의 신작이다. 2009년 이창동 감독 작품 <시>의 조감독 생활을 하면서 영화를 만든다는 것이 어떤 가치와 의미를 가지는지,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배웠다는 박정범 감독은 <무산일기>를 통해 “오랜만에 만나는 사실주의의 진수”, “탁월한 리얼리즘이 돋보이는 2011년 가장 뛰어난 데뷔작”이라는 평가와 함께 ‘리틀 이창동’이라는 수식어를 달며 한국 영화계에 이름을 알린바 있어 이번 이창동 감독과 함께하는 <산다>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이 더욱 특별하다.

<밀양>,<시> 등의 작품을 통해 사실주의 영화를 개척해 온 거장 이창동 감독과 그를 본받아 사실주의연출 화법을 이어가고 있는 떠오르는 신예 박정범 감독이 함께 인간의 생존과 소유, 인간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가 될 이번 <산다>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에 영화 매니아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시네마톡 이벤트는 명필름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페 ‘네영카’, ‘문화충전’, 익스트림무비 사이트에서 응모 가능하다.

<산다> CGV아트하우스 시네마톡 일정 안내

일정

장소

진행자

참석자

5/15(금)

오후 7:00 상영 후

CGV

압구정

씨네21

주성철 편집장

이창동 감독, 박정범 감독

특별한 시네마톡 이벤트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영화 <산다>는 제15회 전주 국제영화제에서 첫 선을 보인 후 제67회 로카르노 국제영화제 ‘청년비평가상’, 제29회 마르 델 플라타 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제25회 싱가폴 국제영화제 ‘특별언급상’, 제13회 피렌체한국영화제 ‘심사위원 대상’ 수상 등 20여개 국제영화제에 공식 초청을 이어가며 “올 해 가장 놀라운 작품”이라는 호평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5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SYNOPSIS>

“왜 난 하나도 가질 수 없는 거야?”

일한만큼 돈을 받고 그 돈으로 먹고 산다. 강원도 건설 현장 일용직 노동자로 살아가는 청년 ‘정철’의 인생은 이 한 마디로 정리된다. 그러나 이 간단한 명제가 정철에겐 언제나 문젯거리다. 임금을 떼먹고 도망간 팀장 대신에 정철에게 임금 독촉을 해대는 현장 동료들과의 충돌 속에서 부모님을 잃은 후유증으로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누나, 그녀 대신 돌봐야 하는 어린 조카와 함께 이 추운 겨울을 하루하루 버텨나가야 한다. 하지만 그는 이런 악조건에서도 틈만 나면 지난 여름 홍수에 반파된 집을 고치는데……

가진 자들이 더 가지려고 발버둥치는 현실에서
더 이상 빼앗길 것도 없는 한 남자의 끈질긴 살 길 찾기!

 

<영화정보>

제목: 산다
영제: Alive
각본/감독: 박정범 <무산일기>
출연: 박정범, 이승연, 박명훈, 신햇빛
제공: 산수벤처스㈜, (재)전주국제영화제
공동제공: 오퍼스픽쳐스, 리틀빅픽처스, 주식회사 다양상회
제작: 세컨드윈드필름, (유)산다문화산업전문회사
배급: 리틀빅픽처스
러닝타임 : 165분
등급 : 청소년관람불가
개봉: 2015년 5월 21일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