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연간 매출 80억원대의 중소기업이 최고 시속 198㎞, 제로백 4.6초의 고성능 전기차 스포츠카를 개발해 화제다. 

서울 G밸리(서울디지털산업단지) 소재 파워프라자가 그런 기업. 파워프라자는 지난 4월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15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완성차업계도 시도하지 못했던 전기차 로드스터 콘셉트카 모델인 ‘예쁘자나R’을 세계 최초로 공개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내년 초 세단형 모델인 ‘예쁘자나S5’와 함께 이 모델을 양산해 400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시판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6일 “작은 기업이 시판용 전기차를 개발하는 것을 두고 업계에서는 무모한 도전쯤으로 취급했다. 내년 초 시판되면 이런 시선들이 모두 찬사로 바뀔 것”이라고 자신했다. 
 
내년 초 세단형 모델인 ‘예쁘자나S5’와 함께 이 모델을 양산해 4000만원대 초반 가격으로 시판할 예정이다.
 
예쁘자나R은 정통 로드스터 디자인에 미래지향적인 기술을 적목하여 새롭게 탄생되었다. 
 
프론트는 예쁘자나 시리즈의 패밀리룩인 역동적인 돌고래를 형상화하였고, 리어는 곡선의 불륨감을 최대한 살려 다이나믹함과 우아함을 더했다. 또한 One-piece 모노코크라는 새로운 공법을 통해 유려한 곡선을 최대한 살려 바디의 아름다움과 단순미를 강조했다. 
 
이번 예쁘자나R의 디자인은 파워프라자 강민성 수석디자이너가 총괄했으며, 짧은 일정속에서도 모든 열정을 쏟아 부어 좋은 작품을 탄생시켰다.
 
예쁘자나R은 1회 충전으로 최장571km(60km/h 정속주행)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최고속도 198km/h, 제로백은 4.6초에 놀라운 성능을 발휘한다. 
 
하반기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예쁘자나R 로드스터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품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초경량 탄소섬유 외장을 탑재한 예쁘자나R은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해 2010년 유럽 3000km 코스를 완주하는 ‘제로레이스’ 등을 거치며 성능을 개선해 왔다”며 “향후로도 성능 개선에 주력해 세계 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파워프라자는 순수 전기차인 예쁘자나 이외에도 기존 내연기관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해 판매하는 사업도 하고 있다. 향후엔 전기차사업이 새 성장동력이 될 것이란 게 김 대표의 설명이다.
 
전기차 개발은 파워프라자가 21년 전부터 연 60만~70만개의 산업ㆍ통신용 파워모듈을 생산하던 파워프라자가 턴어라운드를 할 수 있는 계기를 찾다 발견한 분야. 파워프라자는 한국지엠의 경상용 트럭 ‘라보 롱카고’를 개조해 국내 최초 전기트럭인 ‘피스’를 생산했다. 최근 이 모델로 제주도에서 15대를 수주ㆍ납품했으며, ‘2015년 서울시 전기차 보급사업’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파워프라자는 이 여세를 몰아 현대차 포터2를 개조한 국내 최초로 1t급 전기트럭도 곧 양산한다. 파워프라자는 전기차 분야에서만은 중소기업이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 기존 내연기관 자동차와 달리 전기차는 구조와 구동원리가 단순해 고장이 적고, 사후관리비용 역시 적게 들기 때문이다.
 
김 대표는 “지금껏 대기업에 비해 중소기업들의 약점으로 꼽히던 것이 바로 AS망”이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현재 제주도의 경우 지역 정비업체들과 협약을 맺어 서비스망을 구축했고, 서울도 이 방식을 적용할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