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양주시는 오는 8일부터 9일까지 양주별산대놀이마당에서 ‘제9회 양주예술제 및 김삿갓 전국문학대회’를 개최한다.

  양주예총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공연·체험·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함은 물론 양주에서 태어난 난고 김병연(김삿갓)의 문학정신을 계승하여 숨겨진 유능한 문학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양주예술제는「시민의 이름으로 빚는 빛의 향연」을 주제로 양주시립합창단과 시립관현악단 등이 시민음악회로 축하 공연을 펼치며, 국악협회의 국악마당극 팔도아리랑 공연을 비롯해 오페라 마술피리 공연 등으로 구성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김삿갓 전국문학대회는 시와 시조에 해당하는 운문분야와 수필, 생활문에 해당하는 산문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인터넷 사전 접수 및 현장 접수를 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대회 당일 현장에서 시제를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양주예술제와 김삿갓 전국문학대회는 해마다 위상과 인지도가 높아져 양주를 대표하는 순수예술 축제로 자리매김해가고 있다”며 “가족과 친구, 연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가정의 달을 맞아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