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다음카카오가 인도네시아 1위 메신저인 패스(Path)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기술(IT) 매체 리코드(re/code)는 21일(현지시간) 패스 측이 패스 서비스('패스 클래식 앱') 매각을 다음카카오와 논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패스는 다음카카오측과 패스 클래식 매각을 위한 진지한 협상에 돌입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패스가 서비스하는 패스 클래식은 전 세계적으로 3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 중이며 이들 사용자 대다수는 인도네시아시장에서 확보된 것이다. 패스 클래식은 인도네시아 메신저앱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따라서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그간 해외 진출에 사실상 실패해왔던 다음카카오는 인도네시아에서 확고한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본사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패스는 서비스 매각 후에도 독립 법인으로 남을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톡과 라인은 특히 마케팅을 위해 상당 규모의 자금을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소식통들은 카카오톡과 라인이 수천만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자금을 쏟아부어 인도네시아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올리려 한다고 전했다. 2억5000만명의 인구 수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는 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시장이다.
 
한편 이번 보도와 관련해 패스 측은 확인을 거부했으며 다음카카오와 즉각적 연락이 취해지지 않았다고 리코드는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