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1주년 맞아 '4.16 옴니버스영화 프로젝트'를 추진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부산독립영화협회는 세월호 참사 1주년을 맞아 영화를 통해 희생자들을 추모하고 기억하고자 '4.16 옴니버스영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독립영화협회 공동대표이자 독립영화와 상업영화의 촬영감독으로 활동하는 정성욱 촬영감독을 비롯해 협회 사무국장이자 극영화와 다큐멘터리 작업을 병행하는 김대황 감독이 참여한다. 또 '재', '상' 등의 실험 다큐멘터리로 주목받고 있는 오민욱 감독, '미스 진은 예쁘다'로 장편에 데뷔한 장희철 감독 등이 이번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는 부산독립영화협회 소속 감독들 가운데 5명이 극영화와 다큐멘터리로 각 10∼15분 안팎의 단편을 제작하는 방식으로 세월호라는 주제 아래 형식과 장르는 감독의 재량에 맡겨 자유롭고 다양한 색깔로 세월호의 기억을 담도록 했다.

부산독립영화협회 한 관계자는 "세월호 희생자들을 오래 기억하고자 소극적인 추모행사보다는 단편 영화를 제작하기로 뜻을 모았다"며 "감독 각자의 시선으로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고 기억하는 훌륭한 옴니버스 영화가 완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완성된 작품은 오는 11월 20∼24일 열리는 제17회 메이드인부산독립영화제에서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