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이윤열이 오늘(15일)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했다. 이윤열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남겨 전역 사실을 알렸다. 지난 2013년 입대한 이윤열은 지금까지 자신의 고향인 구미에서 상근예비역으로 복무했다.

스타크래프트 리그 최초의 그랜드슬램 달성, 골든마우스(스타리그 3회 우승) 및 골든 배지(MSL 3회 우승) 최초 수상 등 e스포츠 레전드 '천재테란' 이윤열(31)이 21개월간의 군복무를 마치고 e스포츠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OSEN과 전화통화에서 이윤열은 "사실 어제밤 잠을 설쳤다. 제대한다는 생각이 드니깐 기쁘면서도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시원섭섭하다고 하면 될 것 같다. 그래도 대한민국 국민의 의무를 다하면서 여러가지 많은 걸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21개월 간의 군 복무를 마친 소감을 전했다.
 
앞으로 계획에 대해 이윤열은 "당분간 고민을 좀 할 생각이다. 우선은 아프리카TV를 통해 팬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려고 한다. 이제까지 e스포츠가 있어서 이윤열이 있을 수 있었다. 팬 여러분들과 이제까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떳떳하고 당당한 이윤열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최근 스타1 대회가 활발하게 열리는 것과 관련해 "내가 나갈 수 있을까 모르겠다. 곁에서 후배들을 응원하는 것에 만족할까 한다. 다만 형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가 있다면 그럴 경우는 팬 여러분들께 인사를 드리고 싶다. 스타1과 스타2 가리지 않고 e스포츠가 계속 발전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