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평택시청 현관로비서 진행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평택시 민간조직으로 구성된 평택시 자율방재단의 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평택시 자율방재단 봉사활동 사진 전시회“가 열린다. 

평택시 자율방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사진 전시회는 13일부터 4월 24일까지 평택시청 현관로비에서 약 2주 동안 진행된다.
 
조성명 단장을 포함한 평택시 22개 읍·면·동의 자율방재 단원 총 451명으로 구성된 평택시 자율방재단은 재난대비 각종 방재활동과 여름철 호우 사전대비 활동, 겨울철 제설작업 활동, 자율방재단의 발대식 개최 등 각종 재난대비 활동에 기여해 왔으며, 방재분야에 기여한 실적으로 해마다 수상을 해오는 등, 2014년에도 자연재해 예방 복구활동으로 방재분야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안전처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의 자연재난 사전대비 활동 및 재해복구 활동이 고스란히 담긴 사진 40여점이 전시되며, 자율방재단의 눈부신 활약성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조성명 평택시 자율방재단 단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시민들에게 평택시 자율방재단의 활동을 홍보함은 물론, 자연재난에 대한 안전의식과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참여의식을 고취 한다는 것이 이번 전시회의 주목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