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휴대전화 위치추적 이용해 성완중 전 회장의 행방 추적중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눈물로 호소하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지난 8일 기자회견에서 눈물로 호소하던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

[코리아프레스 = 정유경 기자] 해외자원개발사업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64)이 9일 오전 유서를 쓰고 잠적했다.

경찰에 따르면 성완종 전 회장은 이날 오전 5시 10분께 서울 강남의 청담동 자택에서 유서를 쓴 뒤 연락이 끊겼다.

오늘 9일에는 해외자원개발비리와 관련하여 영장실질검사가 예정돼 있었다.

성완종 전 회장의 아들이 유서를 발견한 후 오전 8시 12분께 운전기사가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은 휴대전화 위치추적 등을 통해 성 전 회장의 행방을 추적중이다.

또한 유서내용은 성 전 회장의 아들이 보관 중이라 확인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경찰 관계자가 전했다.

한편 성 전 회장은 지난 2006년부터 2013년 5월까지 경남기업의 부실한 재무상태를 속여 해외자원개발 등의 명목으로 정부 융자금, 국책은행 대출금 등 모두 800억여원을 부당 지원받은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성 전 회장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통해 "나는 MB맨이 아니라 MB정부의 피해자"라며, "자원개발 융자금을 횡령한 적이 없다. 유독 경남기업만 특혜를 받았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며 눈물로 호소한 바 있다.

성 전 회장은 2004년 경남기업 회장으로 재직했고, 이후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서산·태안 지역구 국회의원으로 선출되면서 회장직을 사퇴했으나 지난해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의원직에서 물러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