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한 감독과 두 번째 인연을 맺어 이목 집중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이한 감독의 차기작이자 한국전쟁 당시 실제 존재했던 합창단의 이야기를 영화화해 기대를 모으는 <오빠 생각>이 임시완에 이어 최고의 대세 여배우 고아성의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제공/배급 NEW | 제작 조이래빗 | 감독 이한] 

배우 고아성
배우 고아성

영화 <오빠 생각>은 1950년대 초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모든 것을 잃은 아이들과 그 아이들만은 지키고픈 한 군인이 전쟁터 한 가운데에서 부르는 아름다운 기적을 그린 휴먼 감동 대작이다.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한 <오빠 생각>은 <완득이> <우아한 거짓말> 이한 감독이 연출을 맡고, <변호인> [미생]을 통해 최고의 핫 스타로 떠오른 임시완이 전쟁으로 인한 아픔과 상처를 가슴에 묻고 묵묵히 전장을 지휘하는 인물로 어린이 합창단을 맡게 되는 ‘한상렬’ 소위 역을 맡아 뜨거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임시완의 합류 이후 <오빠 생각>의 다른 배역 캐스팅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집중된 가운데, 합창단 어린이들을 돌보는 ‘박주미’ 역에 고아성이 캐스팅 되었다.
 
<괴물>로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데 이어 <설국열차> <우아한 거짓말> 등의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과 존재감을 입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20대 여배우로 자리매김한 고아성. 최근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를 통해 솔직하고 당찬 면모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며 매회 열풍을 더하고 있는 고아성이 <오빠 생각>에서 아이들을 아끼고 사랑하는 가슴 따뜻한 인물이자 험난한 전시 상황 속에서도 강단과 소신을 잃지 않는 ‘박주미’ 역을 통해 한층 성숙한 매력과 연기를 선보일 것이다.
 
한편, 고아성은 <우아한 거짓말>에 이어 <오빠 생각>으로 이한 감독과 두 번째 인연을 맺어 이목을 집중시킨다. 고아성에 대해 이한 감독은 “또래의 다른 배우들이 갖는 전형성이 없는 여배우이다. 함께 작업하면서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연기와 모습이 인상 깊었기에 다시 한번 꼭 호흡을 맞추고 싶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고아성이라는 배우의 보다 성숙하고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라고 전해 한층 기대와 관심을 높인다.
 
한국전쟁 당시 잊고 있던 우리들의 이야기로 모두의 마음을 울릴 묵직한 드라마에 아름다운 음악이 더해져 가슴 벅찬 감동과 여운을 선사할 휴먼 감동 대작 <오빠 생각>. 이한 감독의 차기작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대세 임시완, 고아성의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는 <오빠 생각>은 현재 촬영 준비 중이다. 
 
<영화정보> 
 
제 목 : 오빠 생각
감 독 : 이한
출 연 : 임시완, 고아성
제공/배급: NEW
제 작 : 조이래빗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