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스마트 위택스․전자고지 서비스 홍보 나서

 
 

[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기자] 의정부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지방세를 납부하는 스마트 위택스 앱서비스 홍보에 나섰다. 인터넷 지방세 납부시스템 위택스(http://www.wetax.go.kr)의 모바일 버전인 스마트 위택스는 전국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조회·납부 할 수 있는 앱서비스로 본인의 납부내역에 대한 상세한 조회 및 환급금 조회 후 바로 신청이 가능하다.

앱서비스 이용 방법은 위택스(http://www.wetax.go.kr)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공인인증서를 등록한 후 스마트폰에 스마트 위택스 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위택스(http://www.wetax.go.kr) 홈페이지에서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신청하면 지방세 정기분(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록면허세(면허)) 부과 시 세금감면혜택이 있다. 자동이체만 신청하면 고지서 건당 150원, 자동이체와 전자고지를 모두 신청하면 고지서 건당 300원이 감면되는데, 신청한 다음 달부터 적용받는다. 예를 들어, 자동차세 6월 정기분을 감면받고자 하는 경우 5월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전자고지 송달서비스는 지방세 정기분 부과 시 종이고지서 발송없이 위택스 전자고지함으로 고지서가 송달되는 것으로, 위택스에서 이메일과문자서비스를 신청하면 지방세 고지알림을 하여 고지서가 자주 분실되거나 지방 등에 거주하여 고지서를 받지 못하는 경우라도 지방세를 납기내에 납부할 수 있어 체납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의정부시 세정과장은 “지방세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 위택스 앱을 통해 납세자에게는 납부편의를 도모하고 지방자치단체는 세수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시민여러분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