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보험금 노린 자작극" vs 운전자 측 "우연히 지인일 뿐... 사기 아니야"

람보르기니, SM7 각 차량의 운전자로 알려진 사진 (제공=인터넷 커뮤니티)
람보르기니, SM7 각 차량의 운전자로 알려진 사진 (제공=인터넷 커뮤니티)

[코리아프레스 = 정유경 기자] 지난 14일 경남 거제에서 일어난 람보르기니 차량과 sm7 차량의 추돌사건이 보험금을 노린 고의의 사고인 것으로 밝혀진 가운데, 운전자 측에서 이에 대해 강하게 부인하고 있어 진실여부의 결과가 주목되고 있다.

18일, SM7 승용차가 가입해 있는 보험사 동부화재 측은 "SM7 운전자 A씨와 람보르기니 B씨의 말이 엇갈려 정밀 조사한 결과, 두 운전자가 공모한 사실을 시인했고 확인서도 받았다"고 밝혔다.

20일에는 이에 대해 람보르기니의 차주 A씨가 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고가 나고 보니 공교롭게도 상대 차량 운전자가 지인을 통해 알게된 사람이었다”며 “좁은 지역사회에서 얼굴만 아는 사이일뿐 서로 연락처도 모르는 관계인데 보험사기로 몰리는 것은 억울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그는 상대 SM7 승용차가 가입된 보험사 동부화재 측에 '고의성이 있는 사고'라는 내용이 담긴 합의서와 보험금 청구 포기서에 서명을 한 것에 대해 "고의성 여부에 동의하지는 않았지만, 더 이상 문제를 만들고 싶지 않아서 서명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SM7 차량 대물보험 한도가 1억원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보험금을 노렸다면 한도가 훨씬 높은 차량을 골랐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보험사 측은 사고 정황상 자작극이 확실하며 이것은 두 차량 운전자와의 관계를 떠나 A씨의 주장은 터무니 없다는 반응이다. 또한 보험사 관계자는 “전직 형사 출신과 보상 직원들이 면밀히 조사해 이 같은 결론을 내렸고 최종적인 판단은 경찰에서 가려질 것"이라고 밝혔다.

14일 일어났던 이 사고는, SM7차량이 람보르기니차량의 뒷부분에 충돌해 SM7 차량의 보닛이 들려올라갈 만큼 차량간의 충격이 상당했고, 람보르기니 차량은 그 수리비가 1억 4천만원이 육박해 이를 감당해야하는 SM7 차량 운전자의 상황에 많은 네티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