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문·이과 수학 시험지 바뀌어 배부

[코리아프레스 = 안현아 기자] 13일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송파구와 강동구 일대 고교 3곳에서 2학년 수학영역 시험 도중 문과생에게 배부돼야 할 쉬운 수학 시험지가 이과생에게, 이과생에게 배부돼야 하는 어려운 수학 시험지가 문과생에게 배부됐다.

올해 2학년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체제에 맞춰 수학 영역에서 수준별 가형, 나형 문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가형은 난도가 높은 수학으로 이과생이 많이 선택하고 나형은 상대적으로 쉬운 수학이어서 문과생들이 주로 선택한다. 

하지만 그러나 이날 시험에서 문제의 고교들은 문과생에게 수학 가형을, 이과생에게 수학 나형 시험지를 배부했다.

이에 대해 서울교육청 관계자는 "올해 고교 1∼3학년의 시험 유형이 모두 달라지면서 일부 학교에서 아직 적응을 못하고 혼선을 빚은 것 같다"며 "학년별로 수능 체제가 달라진 첫해라 이에 맞춰 시험 유형도 달라지다 보니 학교현장에서 혼란스러워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전국 학생이 참여하지만 학교의 내부 모의고사 형식으로 치러진 만큼 교육청이 담당자에게 징계를 내릴만한 사안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3곳 중 한 학교는 뒤늦게 이러한 사실을 확인하고 시험지를 재배부해 재시험을 치르도록 했고 나머지 2곳은 바뀐 채 시험을 치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