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명사와의 만남' 개최

과천포럼
과천포럼
[코리아프레스 = 백미혜 기자]  더 나은 과천의 미래를 열어가기 위해 지역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경기 과천시(시장 신계용)는 11일 오전 7시 문원동 로고스센터에서 과천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조찬포럼 ‘명사와의 만남’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저명인사 강연도 듣고 지역 현안 문제를 논의하면서 과천의 미래를 위해 다 같이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기 위해 처음 마련됐다.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특별 초청강연으로 진행된 이날 포럼에는 신계용 과천시장을 비롯해 포럼을 주관한 과천회 김영태 회장, 김선빈 국립과천과학관 관장, 삼성SDS 이완호 전무 등 기관장 및 정치 경제인사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강에 앞서 신계용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7만 과천시민이 앞으로 더 발전된 지역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마련했다”며 “오늘 참석해 주신 여러 기관, 사회단체장 및 기업가 대표들이 과천 발전의 중심에 서서 시민들이 원하는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강사로 나와 “정부청사라는 눈에 보이는 가치가 빠져나간 빈 자리에 문화예술의 옷을 입혀야 한다”며 참석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유 전 장관은 “문화는 식물의 뿌리와 같아서 커다란 묘목으로 성장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는 만큼 기다림의 여유를 가지고 다양한 문화정책을 실천에 옮긴다면 더욱 살기 좋은 과천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다양한 문화정책을 제시했다.

한편 과천포럼은 분기별로 1회씩 연 4회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