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버벌진트가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브랜뉴 뮤직 측이 해당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코리아프레스 =  김유선 기자]  래퍼 버벌진트가 표절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사 브랜뉴 뮤직 측이 해당 의혹을 정면 반박했다.

브랜뉴뮤직은 4일 보도자료를 통해 "우선 작업중이던 자신의 앨범까지 뒤로 미루면서 이번 작업에 매진했던 버벌진트의 작품이 이런 논란에 휩싸이게 되어 진심으로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라며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논란이 되고 있는 '마이타입(My Type)'과 오마리온의 '포스트 투 비(Post to be)'는 둘다 최근 미국 음악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흑인음악 장르인 '래칫(Ratchet)'이라는 같은 장르의 노래로 두 곡을 전체적으로 비교해서 들어보시면 아시겠지만 두 곡의 전체적인 멜로디와 구성, 코드 진행, 악기 편성 등은 서로 완전히 다른 별개의 노래임을 분명히 밝힙니다"라고 해명했다.
 
한편 지난달 13일 공개된 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었던 ‘마이 타입’은 최근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를 중심으로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일부 네티즌들이 팝스타 오마리온의 ‘포스트 투 비’의 도입부 전자음의 리듬이 흡사하단 의견을 제기했기 때문.
 
도입부를 비롯한 전체 곡에 흐르는 리듬이 꽤 유사해 레퍼런스를 가져다 쓰지 않았냐는 전문가들의 의견도 있다. 외국의 경우 레퍼런스를 참고하거나 차용하게 되면 해당 작곡가에게 사전 동의를 구하고 크레딧에도 이름을 반드시 올려야 하며 저작권도 공유한다.
 
'My Type'은 버벌진트와 리시가 공동 작곡한 곡으로 버벌진트와 제시, 치타가 작사에도 참여했다. 이 곡은 제시와 치타가 자신의 이상형에 대해 이야기하는 곡으로, 두 래퍼의 수위 높지만 재치있는 표현과 강남의 보컬이 인상적이 곡이다.
 
한편 앞서 버벌진트는 케이블TV Mnet '언프리티 랩스타' 참가자 제시와 치타를 위해 '마이 타입'을 썼다. 이 곡은 지난달 13일 공개된 후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휩쓸며 인기를 얻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