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까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 사전대비기간 진행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의왕시가 해빙기를 맞아 안전사고 예방 및 위험시설 점검을 통해 ‘안전한 의왕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겨울동안 얼었던 땅이 녹으면서 축대와 옹벽의 지반침하 및 절개지 붕괴사고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본격적인 해빙기 안전관리대책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시는 오는 13일까지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대비기간으로 정하고, 안전총괄과를 주축으로 관리주체별 안전관리 전담팀을 구성해 위험시설 일제조사를 실시할 방침이다.
 
또 위험지역 관리를 위해 관리부서 공무원과 지역자율방재단 등 현지주민과 협력하여 예찰활동을 펼치고, 위험도가 높은 시설물에 대해서는 전문가와 합동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안전모니터봉사단 등 다양한 주민제보 창구를 통해 재난 위험요소를 수집‧선별하여 사전에 해소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해빙기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사소한 위험요소라도 발견하면 즉시 안전총괄과로 제보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한 발 앞선 예방활동과 실행계획으로 단 한 건의 해빙기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