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문화방송 고민철 사장, 한국에이앤지, 에코레져산업 등 참석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왕송호수 레일바이크사업 민간사업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된 원주문화방송(주) 컨소시엄과 의왕시가 지난 27일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협약을 맺었다.
 
이는 지난해 10월 민간사업자 공모를 통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후, 약 3개월간 협상을 진행한 끝에 맺어진 결실인 셈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한 원주문화방송(주) 고민철 사장, 한국에이앤지, 에코레져산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자리했다.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사업은 호수의 전경 및 조류생태, 습지 등 자연경관 관찰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4.3㎞를 순환하는 방식으로 계획 되었으며,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지 못하는 어린이, 노약자도 체험할 수 있도록 꼬마 순환열차도 병행하여 운행할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사업을 추진하면서 많은 어려움도 있었으나, ‘레일바이크 사업이 2013년 9월에 지정된 철도특구 사업의 역점 사업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된 부곡지역의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주요사항을 설계에 반영하여 올해 4월부터 공사에 착수할 방침이다.
 
의왕는 토목공사와 교량설치, 부대공사 등 기반시설을 설치하고, 민간 운영 법인은 궤도공사와 레일바이크 제작, 운영시설 등에 필요한 사업비를 투자게 된다.
 
왕송호수 레일바이크 사업은 오는 12월 준공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