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조희선 기자> 북한은 오늘(27일) 미국의 대북 적대정책이 극도에 이르고 있다고 규정하고 "미국이 대결을 선택한 이상 우리는 무자비한 반미성전을 벌일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대조선 적대시 정책을 짓부시기 위한 강도 높은 대응'이란 논설에서 "날강도 미제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극단의 지경에서 더욱더 횡포무도해지고있는 조건에서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정의의 대응도수를 무한정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은 "미국이 대결을 선택한 이상 우리는 무자비한 반미성전을 벌일 것"이라며 "핵무기는 미국만이 갖고 있는 독점물이 아니다. 대양 건너 먼 거리에 미국 본토가 있어 안전하다고 생각한다면 그처럼 큰 오산은 없을 것"이라고 위협했다.
 
신문은 또 "미국을 겨냥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타격강도는 무제한하다"며 "세계는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선군조선의 위력 앞에 어떻게 풍비박산 나며 국가정치테러의 음모가들과 전쟁광신자들이 어떤 운명에 처하게 되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밖에 신문은 '첫 국가급 사이버공격을 감행한 도발의 원흉'이란 논설에선 "미국의 침략의 아성들이 사이버공격의 대상으로 되고 있다"며 "하늘과 땅, 바다, 우주뿐 아니라 사이버공간까지 전쟁마당으로 만들어 다른 나라들의 주권을 공공연히 침해하고 건전한 발전을 방해하는 미국은 마땅히 천벌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근 미국 안보전문가들이 잇따라 북한을 잠정적 핵보유국으로 인정한 주장에 대해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북한은 아직 핵무기를 만들 수 있는 수준까지 도달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현대전에서 핵무기를 활용하려면 소형화를 통해 미사일에 탑재해야 하지만 북한의 핵무기 소형화 기술이 아직 완성단계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이다.
 
김민석 대변인은 27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사실상 핵보유국'이라는 것은 핵무기를 언제든 만들 수 있다고 해석되는데 북한은 현재 핵무기를 만들 수 있는 수준까지 가 있지 않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석 대변인은 "핵무기를 만들기 위해서는 소형화를 달성해야 하는데, 이 소형화라고 하는 것은 소위 말하는 탄도미사일, 스커드와 같은 탄도미사일에 탑재해서 발사할 수 있는 수준이 돼야 하는 것"이라면서 "과거 나가사키, 히로시마에 투하된 그런 큰 핵무기 가지고는 현대전을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핵무기 소형화와 관련된) 상당한 수준에 오긴 했지만 북한이 핵실험을 지금까지 추진한 것을 보면 소형화는 달성하지 못했다"면서 "소형화를 달성하지 못한 상태에서 북한 입장에서는 아까운 플루토늄을 함부로 무기화 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은 (무기화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직은 (핵)무기를 만들 수 없을 것이다"면서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핵보유국이라는 말은 아직 너무 앞서 나간 평가"라고 말했다.
 
북한이 2020년까지 핵무기를 100개 확보할 수 있다는 미국 안보전문가의 주장에 대해서도 앞서 나간 판단이라고 시사했다.
 
김 대변인은 "북한이 핵무기 소형화에 성공한다면 (핵무기) 숫자를 늘리지 않겠나. 북한이 핵무기 소형화를 성공한다는 가정 하에 이런 것을 할 수 있다"면서 "인도, 파키스탄의 경우 핵 실험을 6번에서 10번 가량을 해야 정확한 핵무기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데 북한은 단 3번해서 (핵무기 소형화)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미국 안보 전문가들의 북한 핵무기 전망과 관련, "북한은 계속 핵실험을 작년 초반에도 하려고 했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사전에 국제여론으로 차단하기 위해 그런 생각(주장)이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