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특집 방송에서 토요일 오후 6시 정규방송으로 편성

[코리아프레스=유찬형 기자] 설날 특집으로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던 SBS ‘아빠를 부탁해’가 토요일 오후 6시대에 정규 편성되어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과 맞붙을 것으로 보인다.

27일 복수의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SBS는 최근 내부적으로 ‘아빠를 부탁해’의 정규 편성을 확정하고 정규 첫 촬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 프로그램은 SBS의 토요일 오후 6시대를 책임질 예정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SBS 측 관계자들은 "'아빠를 부탁해'가 토요일 오후 6시대를 논의 중인 것은 맞지만 아직 편성이 확정된 것은 없다"며 조심스러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1일 '무한도전'과 '아빠를 부탁해'가 맞붙었을 때 여전히 ‘무한도전’이 시청률 면에서 앞섰다. '무한도전'은 13%(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 '아빠를 부탁해'(12.8%)를 근소한 차이로 제치고 동시간대 1위를 했다. 그러나 그 시청률 격차가 크지 않았기 때문에 SBS가 이런 결정을 한 것으로 보인다. 겨우 두번째 방송에서 무한도전과 시청률 격차가 얼마 나지 않았기 때문에 정규편성시의 가능성을 본 것이다. 

기존 SBS의 토요일 오후 6시대를 책임졌던 '놀라운 대회 스타킹'은 다른 시간대로 옮겨질 것으로 보인다. 8년여 동안 시청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받았던 프로그램이기에 즉각적인 폐지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빠를 부탁해'는 아빠와 딸의 관계를 들여다보는 관찰 예능프로그램. 파일럿 방송 당시 강석우, 이경규, 조재현, 조민기 부녀가 출연해 재미와 공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