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애금강 일대를 관광하고 있는 중국인들
북한 애금강 일대를 관광하고 있는 중국인들

[코리아프레스=안현아기자]  조선중앙통신은 26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테마관광 상품을 이례적으로 '조선의 매력적인 주제관광들'이라는 제목의 홍보영상을 제작해 홈페이지에 올렸다. 4분 길이의 이 영상은 관광지와 관광객의 모습을 담은 영상과 관광상품을 소개하는 한 남성의 내레이션, 경쾌한 배경 음악으로 구성됐고 캠핑과 체육, 농장체험 등 외국인 대상의 관광상품을 소개했다.

영상에는 다양한 연령대 외국인들이 산에서 천막을 치는 모습, 고려항공 비행기에 탑승한 모습, 전차를 타고 평양 시내를 돌아보는 모습, 떡메치기 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또한  "우리나라에 온 다른 나라 관광객들로부터 다양한 전문 주제관광들이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다. 마라톤, 스키, 하키 등 체육 종목을 배워보는 체육관광도 활발하다"며 외국인에 문호를 개방한 지난해 만경대상마라톤대회에 외국인 200여명이 참여했다는 점도 강조했다. 사례로 등산관광, 비행기애호관광, 자전거관광, 체육관광, 노동생활체험관광을 들었다. 

특히 관광중인 외국인들이 활짝 웃거나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는 모습을 거듭 내보내 관광 프로그램이 외국인에게 충분히 매력적임을 부각시키며 "앞으로 더 많은 전문 주제관광 상품을 적극 개발해 국제 관광시장에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또 협동 농장과 과수 농장에서의 모내기, 김매기, 과일따기 등 다양한 노동 체험 활동도 소개하며 "우리 인민의 근면한 생산활동 모습과 낭만적인 노동 생활을 체험할 수 있어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홍보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