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소방본부 "심폐소생술 교육 더 늘리겠다"

이기철 네덜란드 한국대사가 바르스케 호리쿰 시장에게 '한국 전문 수업' 교재인 '우리의 한국'을 전달하고 있다.
이기철 네덜란드 한국대사가 바르스케 호리쿰 시장에게 '한국 전문 수업' 교재인 '우리의 한국'을 전달하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백미혜 기자]

경남 양산의 한 여고생이 평소 배운 심폐소생술로 지하철 역 안에 쓰러진 할머니의 목숨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25일 경남도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7일 오후 2시께 부산 지하철 연산역에서 김모(62) 할머니가 협심증으로 갑자기 쓰러졌다.

주변에는 30여 명이 있었지만, 누구도 할머니에게 선뜻 도움의 손길을 내밀지 못하고 있었다.

당시 학교 현장학습을 마치고 역을 찾은 윤혜신(18·양산여고 2학년) 양은 쓰러진 할머니를 발견하자 마자 신속히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윤양은 수차례 심폐소생술을 하고, 119구급대가 올 때까지 외투를 벗어 할머니를 덮어준 뒤 다리도 주물러줬다.

윤 양의 심폐소생술 덕에 소중한 목숨을 건진 김 할머니는 "은인인 혜신이가 오히려 나에게 살아나줘서 고맙다며 울먹이기까지 했다"며 고마워했다.

윤 양은 할머니를 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상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윤 양은 "평소 소방서에서 실시하는 '소소심'(소화기·소화전·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배운 심폐소생술을 활용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소방본부 측은 "응급상황 발생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더 늘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