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으로 구성된 정책 자문 및 참여기구에서 활동 예정

[코리아프레스=유찬형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청소년으로 구성된 정책 자문 및 참여기구인 ‘제15기 안산시차세대위원회’에서 활동할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16일부터 3월 5일까지 16일간 모집하며,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24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공개 모집과 학교(시설) 추천을 받아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번 제15기로 선발되는 안산시차세대위원들은 1년 동안 청소년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제시 및 평가 활동을 하게 되며, 이외에도 각종 청소년 행사 및 캠페인 참여를 하게 된다.

지난 14기 안산시차세대위원회는 청소년 안전과 단원청소년수련관 건립을 활동주제로 선정하여 청소년 문화존 부스를 운영하는 등 안산시 청소년 정책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했다.

이희평 평생교육과장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정책 참여 활동을 통해 스스로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고 지역 사회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응모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 홈페이지(www.iansan.net)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과(☎481-221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