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아성, 제작발표회에서 출산장면 연기 언급하기도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풍문으로 들었소’ 이준 고아성이 진한 키스신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3일 방송된 SBS 월화 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1회에서는 이준(한인상 역)과 고아성(서봄 역)이 과거 고3 시절 연인 모습이 전파를 탔다.
 
한인상과 서봄은 수능이 끝날 때까지 만나지 않기로 약속하고, 오랫동안 서봄을 못 본다는 생각에 한인상은 다른 사람의 눈을 피해 서봄의 방으로 돌진했다. 서봄이 방 밖으로 밀어내자 한인상은 서봄을 끌어안으며 강하게 키스를 퍼부었다.
 
이후 한인상은 뒤늦게 서봄의 편지를 전달받았다. 이 편지에는 서봄이 고등학교를 자퇴했고 미혼모가 됐다는 소식이 담겨 있었다.
 
서봄은 한인상에게 “할 얘기 무지 많았는데”라며 말문을 열었다. 그러자 한인상은 “만져봐도 돼?”라고 물었고, 서봄은 배에 손을 올린 한인상에게 “자나 보다. 자주 움직이는데, 발차기하면 말해줄게. 그때 다시 만져”라고 말했다.
 
이에 한인상은 “나는 네가 얼마나 힘들었을지 상상이 안돼. 그냥 너무 미안하고 미치겠다”며 눈물을 흘렸다.
 
앞서 고아성은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제작발표회에서 출산장면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고아성은 "실제로 누가 출산을 하는 장면을 본 적은 없다. 이번에 출산 장면을 준비하면서 국적을 불문하고 많은 출산 장면을 봤다"고 설명했다.
 
이어 "감독님이 요구했던 것처럼 굉장히 현실적으로 촬영했다. 가정 분만을 했는데, 실제 가정 분만 의사 선생님이 지도를 해줬다. 촬영할 때 부끄럽기도 했지만 진짜처럼 해야지 스스로 만족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실제로 출산 했던 여자 스태프들이 많이 울었다"며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한편 ‘풍문으로 들었소’는 권력을 누리며 부와 혈통의 세습을 꿈꾸는 상류층의 속물의식을 통렬한 풍자로 꼬집는 블랙코미디 장르의 드라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