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안현아기자] 중국발 황사가 전국을 강타한 가운데 24일도 황사의 기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23일 "점차 황사농도가 낮아지면서 황사특보가 해제되겠지만 내일(24일)까지는 전국에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며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청이남과 강원영서는 아침까지 구름이 많겠다"고 예보했다.

24일 미세먼지는 황사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나쁨' 수준이지만 전 권역에서 낮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기상청은 내다봤다.

24일 아침 최저기온 서울 영하 3도, 인천 영하 2도, 수원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강릉 1도, 청주 영하 2도, 대전 영하 3도, 전주 0도, 광주 1도,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5도 등으로 당분간 큰 추위없이 평년과 비슷한 기온분포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6도, 인천 5도, 수원 6도, 춘천 7도, 강릉 9도, 청주 8도, 대전 7도, 전주 9도, 광주 10도, 대구 11도, 부산 12도, 제주 10도 등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황사는 점차 약해지겠으나 내일까지 고기압의 영향으로 대기가 안정해지면서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