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용 마스크 구입 시 'KF지수' 표시 확인 요망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23일 서울과 경기도, 강원도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황사 경보가 발령됐다.
 
따라서 노약자, 어린이, 천식·만성 기관지염 환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다.
 
황사 경보는 황사 때문에 1시간 평균 미세먼지(PM10) 농도가 8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황사 경보나 주의보가 발령되면 일반인도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부득이하게 밖으로 나가야 한다면 황사용 마스크나 방역용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밖에서 음료나 음식을 먹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다.
 
황사용, 방역용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와 달리 입자가 작은 황사와 미세먼지를 걸러낼 수 있도록 입자 차단 기능이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가 필요하다.
 
따라서 약국, 대형마크, 편의점에서 제품을 살 때는 반드시 '황사용'이라는 단어나 마스크 성능규격을 표시한 'KF지수'(황사용 마스크는 KF80, 방역용 마스크는 KF94 또는 KF99) 표시가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
 
또 실내에서는 창문과 문을 꼭 닫고 실내 습도를 40∼50%로 유지하며 자주 물이나 차를 마셔 수분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아울러 콘택트렌즈보다는 안경을 쓰는 것이 낫고 외출 후에는 얼굴과 손발을 깨끗하게 씻고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