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도 같은 수법으로 적발돼 출소하고도 또 다시 범행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스마트폰 채팅 어플을 통해 만난 여성들로부터 1억원이 넘는 돈을 받아 챙긴 사기꾼이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스마트폰 채팅 애플리케이션에서 재력가 행세를 하며 여성들로부터 억대 돈을 뜯어낸 혐의(사기)로 유모(40)씨를 구속했다고 17일 밝혔다.
 
유씨는 지난 2011년 12월 스마트폰 랜덤 채팅 어플에서 만난 김모(26·여)씨에게 접근해 "강남역에서 술집을 운영하는데 투자금이 필요하다"며 4천600만원을 챙기는 등 20∼30대 여성 네 명으로부터 모두 1억 400만원을 뜯어낸 것으로 밝혀졌다.
 
조사 결과 유씨는 한 예술전문대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수려한 외모와 함께 극단 생활을 통해 길러온 언변으로 미혼 여성을 유혹해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게다가 유씨는 다른 여성에게 뜯은 돈으로 다른 여성에게 선물을 사주며 접근하는 수법을 사용하기도 했다.
 
경찰에 따르면 유씨는 과거에도 같은 수법으로 적발돼 지난 2011년 8월 복역을 마치고 출소했지만 또다시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우후죽순 격으로 생긴 채팅어플에서 범죄가 늘고 있다"며 "채팅에서 돈이 많다며 감언이설로 접근하는 남성들에 대해 여성들의 경각심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