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은 못 받고, 초청 선수 자격으로 출전

문경에 위치한 국군체육부대의 모습
문경에 위치한 국군체육부대의 모습

[코리아프레스=유찬형기자] 국군체육부대(상무)에 입대한 프로골프 선수들이 올해부터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주최하는 정규투어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KPGA 측은 군에 입대한 프로골퍼들이 프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해달라는 상무의 협조 요청을 받아들여 이사회 정식 안건으로 상정했다고 17일 밝혔다.

현재 상무에 입대한 선수 중 정규투어 시드권을 가진 선수는 허인회(28), 박현빈(28), 맹동섭(28) 3명이다. 지금까지는 입대한 프로골프선수들이 프로단체가 주관하는 대회에 출전할 수 없었지만, 이번 결정으로 인해 상무에 입대해서도 프로 대회에 출전할 수 있게 됐다.

27일 열리는 KPGA 이사회에서 이 안건이 통과되면 군입대 프로선수들도 2015 시즌부터 출전이 가능하다. 이 안건은 27일 이사회에서 무난하게 통과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들은 군인 신분이기 때문에 대회에서 상금은 받을 수 없고, 초청 선수 자격으로 출전하게 된다.

상무는 오는 10월 경북 문경에서 개막하는 세계군인체육대회에 골프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자 전력 강화를 위해 KPGA에 이번 협조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KPGA 관계자는 "군인 신분의 선수들을 대회에 출전시킬 수 있도록 선수협회와도 충분한 의견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