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구급상황관리센터 및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설 연휴기간 영업하는 약국을 찾으려면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이용하면 된다.
 
보건복지부는 설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22일까지 의료기관 및 약국과 협력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전국 547개 응급의료기관·응급의료시설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되고, 다수의 민간 의료기관이 문을 닫는 설 당일과 그 다음날에도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기관은 진료를 이어간다.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야간·휴일에도 진료하는 '달빛 어린이병원'도 설 연휴 기간에 이용할 수 있다. 소아환자는 응급실보다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으며 진료비도 더 저렴한 편이다.
 
부산성모병원, 부산 온종합병원, 대구 한영한마음아동병원, 평택 성세병원, 김천제일병원, 김해중앙병원, 제주연동365의원 등 7개 병원은 연휴기간 동안 계속 진료하며 대구 시지열린병원, 전주 다솔아동병원은 설 당일 휴무다.
 
우리 동네에서 문을 연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18일부터는 응급의료정보제공 E- Gen (www.e-gen.or.kr), 보건복지부(www.mw.go.kr) 등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은 사용자 위치를 기반으로 인근에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도 조회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