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회를 노려서 한국사 전체적인 틀을 강화하는데에 쏟아야 한다

정부의 위안부 교육 강화는 일제의 만행을 더 알리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고있다.
정부의 위안부 교육 강화는 일제의 만행을 더 알리는 계기가 될것으로 보고있다.

[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기자]

정부가 위안부 교육 강화에 나섰다. 전국의 초,중,고등생을 중심으로 하게 될 위안부 교육은 역사교과서에 나온 위안부 참상에 관한 교육을 더욱더 강화하는 움직임으로써 참상에 따른 내용서술과 별도의 교재 개발및 보급이 이뤄질것으로 보여서 교육강화를 위한 노력을 드러내었다.

이같은 조치는 그동안 나온 역사교과서에서 드러난 위안부 교육과정이 상대적으로 너무 취약하게 나온데서 비롯된 조치여서 정부의 노력을 드러내게 만들었다. 실제로 많은 초,중,고등생들은 위안부에 대한 사실은 어느정도 알고 있지만 구체적인 사항이나 중요성을 파악하지 못하여서 많은 이들로 하여금 교육강화의 중요성을 심어줘야 한다는 비판이 나오기도 하였다. 여기에 역사 왜곡을 서슴치 않는 일본정부의 만행을 느껴야 하는 측면도 나오는등 교육 강화 차원에서 드러낸 모습들도 학생들에게 많이 알릴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같은 보도에 네티즌들도 위안부 교육 강화에 나서겠다는 정부의 방침에 크게 환영하면서도 뒤늦게 시작되는 부분을 비판하는등 아쉬움을 드러내었지만 무엇보다도 역사 교육의 전반적인 강화에 대한 주장도 펼치는등 위안부에서만 국한되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는 식의 목소리를 내비치기도 하였다. 그도 그럴것이 그동안 한국사에 관한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은채 나온 모습이 언론 보도를 통해서 알려지면서 한국사 강화를 해야한다는 주장이 일어난바 있었다. 이는 내신위주의 교육과정에서 제외되다 못해 아예 퇴물취급 받은채 나타난 한국사에 대한 우려섞인 목소리에서 비롯된 것이어서 이같은 주장이 나온것이었는데 이때문에 한국사의 중요성을 알릴겸 한국사자격증시험과 한국사 교육 프로그램등등이 진행되면서 다채로운 활동들이 많이 펼친데 이어서 수능시험에도 한국사 강화조치가 취해질것으로 보여서 변화의 바람을 몰고오기도 하였다.

하지만 근본적인 교육의 주체라 할수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라도 기존 학습과정에서 배우고 있는 한국사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것은 물론 부실하다 못해 세심하게 나오지 못한 한국사의 틀을 재조정하는 것도 마련해야 하는 만큼 위안부 교육 강화에 따른 한국사 강화도 필히 이뤄져야 할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정부의 노력으로 하여금 나타난 위안부 교육 강화가 학생들에게 더욱 더 많은 정보를 알려주는것 처럼 그에 기반한 한국사도 역시 더 많은 내용과 사실을 알려야 하는 계기가 마련된다면 학생들도 역시 강화된 위안부 교육처럼 더 많은 정보를 알게 되는 만큼 정부의 더 나은 행동이 요하는 바가 클듯 싶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