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도 미국과 함께 공멸하는 비참한 운명 면치 못한다"

북한의 새 함대함 미사일 발사 장면.
북한의 새 함대함 미사일 발사 장면.

[코리아프레스=안현아기자] 북한의 대남기구인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11일 남한이 미국의 대북압박 정책에 동조하면 '보복 대상'이 될 것이라고 위협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조평통이 이날 발표한 '특별 성명'에서 "조미(북미)대결전에 부나비처럼 뛰어든다면 남조선도 미국과 함께 공멸하는 비참한 운명을 면치 못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성명은 '위임'에 의한 것이라고 명시해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 남측이 미국과 매일 '북침전쟁모의판'을 벌려놓고 '북침전쟁의 하수인·돌격대'로 나서고 있다고 비난하며 "남조선 호전광들이 미국 북침전쟁의 대포밥으로 나선다면 우리의 보복타격의 과녁이 된다는 것을 숨기지 않는다"고 위협했다. 

또한 남측이 남북관계를 '대미관계의 종속물'로 만들고 있다며 "미국의 지령에 따라 움직이는 친미 괴뢰들과 열백번 마주앉는다 해도 해결될 것이란 아무것도 없고 진정한 남북관계 개선도 기대할 수 없다는 것은 자명하다"고 비난했다. 이어 북한이 핵무기 보유에 대해 "미국과 판가리 결전을 미국 본토에서 결속하려는 데 있다. 남측은 사대와 굴종으로 얼룩진 치욕스러운 과거와 결별할 용단을 내려야 할 것"이라며  "남측이 공화국에 대한 압박과 붕괴를 노린 곡제적 공조 놀음에 계속 매달린다면 가장 수치스러운 파멸을 면치 못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

성명은 다음 달 초 예정된 키 리졸브 한미연합군사훈련에 대응해 한반도에 긴장을 조성하고 지속되는 남북관계 경색의 책임을 남측에 떠넘기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