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수요일인 11일은 전날과 마찬가지로 포근하겠지만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다.
 
오전 5시 현재 서울·경기와 강원도 영서, 전라북도의 하늘에는 구름이 많이 끼었지만 다른 지역은 대체로 맑은 하늘을 보이고 있다.
 
서울 기온은 0.6도로, 영하 1.2도를 기록했던 전날 같은 시각보다 다소 높은 편이다.
 
이 밖에 인천 1.4도, 춘천 영하 3.3도, 청주 0.9도, 광주 1.0도, 부산 2.8도 등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전날보다 높은 기온 분포를 나타냈다.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면서 일부 중부지방에는 내린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도 있어 운전에 주의가 요구된다.
 
낮에는 서울 6도, 인천 5도, 춘천 6도, 청주 8도, 광주 9도, 부산 12도 등 전국의 최고기온이 5도에서 13도까지 올라 평년 수준을 웃돌겠다.
 
전국의 하늘에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강원 영서 남부와 충청 북부 지방에는 아침까지 눈 또는 비가 조금 내릴 것으로 보인다. 
 
충청남도와 전라남북도는 오후에, 제주도는 밤에 비가 조금 내릴 가능성도 있다.
 
예상 적설량은 1㎝ 미만, 강수량은 5㎜ 미만으로 적은 양이다.
 
미세먼지(PM10) 농도는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영남권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보됐다. 
 
호남권과 제주권은 오후부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장시간 외출은 되도록 자제하고 외출할 때에는 황사 마스크를 챙기는 것이 좋겠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