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수술 이후 완쾌 선언..그러나 아직 몸상태가 정상은 아닌 듯

타이거우즈는 부상을 털고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타이거우즈는 부상을 털고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코리아프레스=유찬형기자] 부진 탈출을 노렸던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미국)가 허리 부상으로 대회 도중 기권을 선언해 화제가 됐다.

우즈는 6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토리파인스 골프클럽에서 열린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 1라운드를 치르던 도중 경기를 포기했다.

10번홀에서 출발한 우즈는 11개홀을 돈 뒤 버디 2개, 보기 2개, 더블보기 1개만 적어냈다. 12번째홀인 3번홀에서 티샷을 했지만 더 이상 경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며 경기를 중단했고, 동반 플레이어와 악수하고 헤어졌다.

대회 조직위원회 측은 "우즈가 허리와 엉덩이 근육이 뭉치면서 통증을 느껴 경기를 포기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허리 부상으로 부진한 성적을 냈던 우즈는 수술을 받은 뒤 완쾌를 선언하며 이번 시즌을 시작했다. 지난주 피닉스오픈에 이어 파머스 인슈어런스 오픈까지 2주 연속 출전하기도 했다.

그러나 우즈의 몸 상태는 정상이 아니었다. 우즈는 드라이브 샷을 하고 난 뒤 계속해서 손을 허리에 갖다대며 불편한 모습을 보였다. 동반 플레이어인 빌리 호셸(미국)이 대신 우즈의 공을 홀에서 꺼내 주기도 했다.

지난주 피닉스오픈에서 역대 최악의 성적을 기록하기도 했던 타이거우즈가 부상을 털고 다시 '황제'로 복귀할 수 있을지 골프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