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니 감독이 가장 원했던 선수...김영광 등과 막강 스쿼드 갖춰

서울 이랜드FC와의 계약서를 체결하고 있는 조원희(왼쪽)
서울 이랜드FC와의 계약서를 체결하고 있는 조원희(왼쪽)

[코리아프레스=유찬형기자] 前 국가대표 수비형 미드필더였던 조원희(32)가 서울 이랜드 FC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서울 이랜드는 이전까지 김재성, 김영광 등 국가대표급 선수들을 차례로 영입했는데, 거기에 조원희까지영입함으로써 창단 첫 시즌 K리그 챌린지 우승과 승격 목표 달성을 위한 막강한 스쿼드를 구축했다.

조원희는 프로 입단 후 수원 삼성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포지션으로 자리잡았다. 강한 투쟁력과 헌신성이 그의 가장 큰 강점이고, 월드컵 무대와 영국 프리미어리그 누비며 경험까지 갖췄다.

조원희는 입단 소감을 밝힌 인터뷰에서 “여러 사람에게 마틴 레니 감독의 지도력과 리더십에 대해 들었다. 새롭게 도전한다는 자세로 임한다면 많은 것들을 배우고 발전할 수 있겠다고 확신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해 경남에 짧게 있으면서 어린 후배 선수들과 지냈던 시간이 무척 소중했는데 그때의 경험을 살려 팀의 어린 선수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싶다”는 각오를 밝히기도 했다.

그 동안 마틴 레니 서울 이랜드FC 감독은 조원희를 간절히 원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조원희는 내가 서울 이랜드에 합류하고 나서 가장 먼저 데려오고 싶어했던 선수다. 일본에 두 번이나 직접 가서 경기하는 모습을 지켜봤고 계속 면밀히 관찰했었다”고 밝혔다.

또 “조원희는 우리 팀이 좀 더 전술적으로 경기를 운영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며 강력한 미드필드 플레이를 통해 특히 수비적으로 단단한 벽을 구축하게 해 줄 것이다. 조원희는 내가 만들고 싶은 팀을 위한 마지막 퍼즐이다"라며 조원희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김재성, 김영광에 이어 조원희까지 막강한 국가대표 라인업을 갖춘 서울 이랜드FC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축구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