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둘째딸이 발견해 신고

[코리아프레스=안현아기자] 경북 포항의 한 아파트에서 모녀가 목을 매 숨진 채 발견됐다. 3일 오후 8시쯤 포항시 남구의 S아파트 2층에 사는 A(66)씨와 큰딸 B(44)씨가 안방에서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A씨 둘째딸이 발견해 신고했다.

둘째딸은 "도시가스회사측에서 연락을 받고 아파트에 가보니 둘이 안방에서 숨져 있었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최근 도시가스회사측이 3개월치 정도 밀린 가스요금 납부를 독촉하기 위해 이전에 요금을 낸 적이 있는 둘째딸에게 연락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안방 장롱에 각각 목을 맨 상태였다. 시신은 부패해 말라가고 있었고 유서는 없었고, 식탁에는 밥, 국 등이 차려져 있었고 지갑에는 현금 15만원 가량 들어 있었다. 

경찰은 시신이 부패한 정도, 도시가스 요금 체납 기간 등으로 미뤄 숨진 지 3~4개월 가량 지난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또한 A씨의 진술을 통해 이들이 울산의 집을 처분한 1억원으로 포항에 와 살다다 생활비가 떨어지자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일단 추정하고, 생활고를 비관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으며 평소 우울증 증세도 보였다는 주변 사람들의 말에 따라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포항시와 이웃주민들은 숨진 모녀가 이웃과 전혀 교류가 없이 외부와 단절해 생활해 왔으며, 평소 수돗물 사용량이 많고 함께 다니며 궁핍하게 생활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특히 모녀는 직업없이 생활했지만 기초생활수급 신청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