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국립오페라 & 영국국립오페라 작품 <세비야의 이발사> 상영

 

 
 
[코리아프레스 = 이재훈 기자] 2월 4일 <세비야의 이발사> 개봉
상영 영화관 :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김포공항, 홍대입구, 브로드웨이, 평촌, 인천, 수원, 센텀시티, 성서, 울산, 수완

롯데시네마는 콘텐숍㈜ SDC코리아와 함께 2014/15 시즌 오페라, 발레 영상물을 상영하여 국내 관객들에게 파리국립오페라와 영국국립오페라의 고품격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페라나 발레를 즐기는 국내 팬들은 물론, 넓은 스크린에 펼쳐지는 고화질 영상과 생생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어 오페라와 발레를 가까이 하고 싶었던 관객들도 벌써부터 관심을 보이고 있다.

2월 4일에 처음으로 상영 될 작품은 파리국립오페라의 <세비야의 이발사>로 프랑스 작가 보마르셰가 1775년에 발표한 세비야의 이발사’라는 동명의 희곡을 바탕으로 로시니가 작곡한 작품으로 ‘피가로의 결혼’,’죄 많은 어머니’와 함께 ‘피가로의 3부작’ 중 제1부이다. <세비야의 이발사>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 김포공항, 센텀시티, 울산, 평촌에서 평일 1회(수요일 예정), 주말 1회의 상영예정이며, 롯데시네마 홍대입구, 인천, 수원, 성서, 수완에서는 주말 1회 상영예정이다. 자세한 상영일정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www.lottecinema.co.kr)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파리국립오페라의 작품으로는 <세비야의 이발사>에 이어 오페라는 <토스카>, <후궁탈출>, <돈 조반니>, <파우스트>등 5편을, 발레 작품으로는 <파리 오페라 갈라쇼>, <마농>등 2편을 상영할 예정이다. <파리 오페라 갈라쇼>에서는 발레리나 ‘박세은’씨를 볼 수 있다. 박세은씨는 한국인 최초로 파리오페라발레단의 정단원으로 발탁 되었을 뿐만 아니라, 올해 동양인 최초로 파리오페라발레단의 전막 발레(<라 수르스>)의 주역으로 발탁되는 영예를 안았다.

영국국립오페라의 작품은 <벤베누토 첼리니>, <라 트라비아타>, <펜잔스의 해적>, <카르멘>, <피터 그라임스>등 5편의 오페라가 상영될 예정이다. <벤베누토 첼리니>는 ‘그림형제’와 ‘12몽키즈’의 영화감독 테리 길리엄이 연출하였고, <펜잔스의 해적>은 황금 종려상을 수상하고 오스카상 후보에 5차례 오른 ‘해피 고 러키’ ‘비밀과 거짓말’의 마이크 리 감독이 연출을 맡은 작품이다.

이벤트시네마(Event Cinema)는 전통적인 영화를 제외한 다양한 종류의 영상물을 총칭하는 국제 공식 장르이다. 오페라, 발레, 스포츠, 뮤지컬, TV스페셜, 미술 및 역사 전시회, 종교 관련 영상물을 포함한다. 상영될 오페라의 1막과 2막 사이에는 15분의 쉬는 시간이 있고, 작품 설명 및 가수들의 인터뷰 영상도 실릴 예정이기 때문에 오페라가 생소한 관객들도 영화관에서 쉽게 오페라를 접할 기회가 될 것이다.

2010년 남아공월드컵, 2014년 브라질월드컵을 중계했던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에서 단순히 영화만을 상영하는 것이 아니라 이벤트시네마의 운영으로 문화를 선두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