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프레스 = 장문기 기자]

이탈리아 세리에A 소속인 ACF 피오렌티나를 떠나 첼시로의 이적을 확정지은 후안 콰드라도(26)의 행보가 주목되면서 소속팀인 첼시의 영향에도 관심을 모으게 하고 있다. 등번호 74번을 받으면서 이적확정을 알린 콰드라도는 최근 맨시티와 첼시와의 리그 경기 관전 인증샷을 올리는 모습을 보이면서 그동안 제기되었던 이적설을 확정짓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이적사실을 알렸다. 이같은 소식을 들은 축구팬들은 콰드라도의 활약이 첼시에게는 얼마나 크게 이뤄질지에 관한 궁금증에도 초점을 맞추면서 그에 관한 얘기들을 하는등 콰드라도를 향한 관심을 드러내었다.

아직 이적후 그가 어떻게 활약하고 펼쳐질지에 대한 여부는 나오지 않았지만 수비수와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하는 그의 플레이를 생각해본다면 수비력 보강에는 큰 힘이 될것으로 추정된다. 첼시는 그동안 리그 선두를 지키는 저력으로 우승도전에 나섰지만 마티치의 공백에 따른 수비밸런스 붕괴 우려와 그에따른 센터백들의 체력 저하로 인한 대체자원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수비보강 문제를 거론하는 자세로 이적시장에서의 열의를 보였고 그결과 피오렌티나에서 오랫동안 활약했던 콰드라도를 영입하면서 수비문제에도 큰 해결을 나타날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그리고 공격력에도 역시 관여하고 있는 만큼 공수전환 시스템에서도 큰 변화의 폭을 드러낼것이어서 천군만마와 같은 그의 영입은 첼시의 우승도전에도 더 많은 힘을 내보일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