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선수의 훈련량 많아졌고 몸 상태도 향상돼"

[코리아프레스 = 김유진 기자] 류중일(52) 삼성 라이온즈 감독이 1차 스프링캠프를 마친 결과 “개인적으로 대만족”이라는 중간평가를 내렸다.

2일 오전 괌 전지훈련을 마치고 귀국한 류 감독은 "예전과 비교하면 1차 괌 훈련이 4일 정도 짧았지만 오히려 더 많은 훈련을 했다"며 "'10% 더'가 올해 우리 팀의 새로운 콘셉트인데, 모든 선수의 훈련량이 많아졌고 몸 상태도 향상됐다. 개인적으로 대만족이다"라고 평가했다.

삼성은 배영수·권혁의 자유계약선수 이적과 에이스 릭 밴덴헐크의 일본 진출로 공백이 생긴 상태다. 통합 5연패 목표 달성을 이루려면 새로운 얼굴이 절실해 보인다.

류 감독은 "군 복무를 마치고 합류한 투수 정인욱, 야수 구자욱을 눈여겨봤다. 구자욱은 예상대로 좋은 타격 재능을 선보였고 정인욱은 몸 상태를 조금 더 끌어올려야 할 것 같다"며 "두 선수 모두 올해 새 인물로 떠올라야 할 기대주다. 오키나와 캠프에서도 정신 바짝 차리고 열심히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새로 영입한 외국인 투수 알프레도 피가로와 타일로 클로이드에 대해서는 "피가로는 힘이 넘치고, 클로이드는 경기 운영능력이 뛰어나다"고 높이 평가했다.

삼성은 국내에서 짧은 휴식을 취하고 4일 일본 오키나와로 이동할 예정이다. 3월 4일 스프링캠프가 종료될 때까지 9차례 평가전을 치르는 등 실전훈련에 몰두하게 된다.

류 감독은 "오키나와에서 전술훈련을 완벽하게 마쳐야 한다"며 "13일 한신 타이거스와 경기부터 평가전을 시작하는데 선수들의 감각을 끌어올리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