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가 세상을 떠난 故스티브 잡스 역에 캐스팅 된 것으로 전해졌다.

[코리아프레스=김유선 기자]할리우드 배우 마이클 패스벤더가 세상을 떠난 故스티브 잡스 역에 캐스팅 된 것으로 전해졌다.

패스벤더는 크리스천 베일이나 이전의 배역 후보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보다 지명도에서 떨어지지만 프로메테우스(2012), 바스터즈: 거친 녀석들 (2009),노예 12년 (2013), 프랭크(2014) 등의 작품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배우다. 또한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 (2014)의 매그니토 역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다.

또한, 잡스의 동업자였던 스티브 워즈니악 역에는 최근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암살을 다룬 코미디 영화 '인터뷰'의 공동 감독·주연을 맡았던 세스 로건이 캐스팅됐다. 영화에는 케이트 윈즐릿과 제프 대니얼스도 출연한다.
 
'슬럼독 밀리어네어'(2008)·'트레인스포팅'(1996) 등을 연출한 대니 보일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의 삶을 다룬 '소셜 네트워크'(2010)로 아카데미 각색상을 받은 애런 소킨이 각색을 맡았다. 아론 소킨 작가 각본의 스티브 잡스 영화는 3개로 나눠진 30분짜리 장면이 이어지는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한편, 애쉬튼 커쳐가 잡스 역할을 맡은 전기 영화 '잡스'(2013)가 제작된 바 있으나 비평과 흥행에서 모두 쓴맛을 봤다.
 
영화는 내년에 개봉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