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명예에 먹칠한 자들 혐의 소상히 밝히고 구조적 비리 뿌리 뽑아야”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방산비리에 대해 강력한 각성과 철저한 수사를 주문하고 있다.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방산비리에 대해 강력한 각성과 철저한 수사를 주문하고 있다.

[코리아프레스 = 박귀성 기자]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30일 국회 기자회견실에서 정국 현안관련 브리핑을 통해 ‘방산비리 척결하고 군 기강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내고 국방부와 군 관계기관, 해당 공기관을 향해 언성을 높였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예비역 장성들의 방위사업 비리가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 말문을 열고 “무엇보다 해군의 최고 지휘관인 전(前) 해군 참모총장까지 방산비리에 연루되었다니 충격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고 격앙됐다.

김영우 대변인은 “군이 부패하면 국가 안보는 무너질 수밖에 없다. 그래서 방산·군납 비리는 ‘안보 누수’이자 ‘이적 행위’이다”라고 말해, 방산비리가 곧 안보의 위협이고 반 국가적 이적행위임을 분명히 했다.

김영우 대변인은 나아가 “국방부는 2014 국방백서를 통해 북한의 핵기술 고도화와 핵무기 소형화 능력 보유로 한반도의 안보정세가 매우 위중함을 밝힌 바 있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우리 군의 기강 확립이 보다 절실해지는 이유”라고 그 당위성에 대해 못 박았다.

김영우 대변인은 “작년 11월, 검찰과 경찰 등 사정기관은 역대 최대 규모의 ‘방위사업비리 합동수사단’을 구성했고, 감사원도 특별감사단을 설치·운영해 방산비리 특별감사에 착수했다”며 “관련 비리를 낱낱이 파헤쳐 적폐를 뿌리 뽑겠다는 정부의 의지가 강력했던 만큼, 단기간의 성과에 집착하기보다는 발본색원할 수 있는 방안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정부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 수립을 촉구했다.

김영우 대변인은 “또한 제복의 명예를 먹칠한 관계자들의 혐의를 소상히 밝히고 구조적 비리를 뿌리부터 뽑아내야 한다”고 지적하고 “무엇보다 방사청은 스스로의 환부(患部)를 도려내는 결단을 보여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김영우 대변인은 끝으로 “비리 근절을 위한 개혁과 함께 비리방지시스템을 구축하는데 한 치의 오차도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또한 군 수뇌부는 비리척결과 혁신에 군의 명운을 건다는 각오로 뼈를 깎는 자성과 쇄신에 매진해주길 바란다”고 강도 높게 요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아프레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